커넥티드코리아 , 커져

커넥티드코리아 , 커져

커넥티드코리아 스마트폰은 세상을 우리의 손끝으로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끝없는 알림, 소셜 피드 및 정보의 홍수와 산만함을 가져왔습니다.

커넥티드코리아

끊이지 않는 초고속 연결에 대한 피로감은 한국인들 사이에서 ‘디지털 디톡스’, 즉 디지털과 온라인 세상의 연결 해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회사원 김영재(40)씨는 최근 단절하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꼈다. 10월 29일 이태원 크라우드 크러시 이후로 수년 만에 최악의 재난 중 하나로 156명이 사망했습니다. 쏟아지는 뉴스 보도와 생생한 영상이 연일 포털 사이트와 소셜 피드를 가득 채웠다.

“이태원 참사에 대한 정보의 양에 압도당했습니다. 나는 의도적으로 몇 시간 동안 (내 전화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일어난 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때 분노, 슬픔, 두려움에 사로잡혔다고 덧붙였습니다.
회계사 한창우(34)씨는 전국적인 카카오 서비스 붕괴를 겪으며 초연결된 삶에서 벗어나 주말 휴양의 가치를 깨닫게 됐다.

인기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회사는 10월 15일부터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해 약 127시간 동안 최악의 서버 중단을 겪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었고 금전적 피해까지 입었습니다.

커넥티드코리아 그는 “평소 한 시간에 수십 번 이상 휴대폰을 확인하는데 (카카오가 다운돼서) 어머니 생신을 맞아 가족 모임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 주말은 다른 어느 날보다 더 편안했습니다.”

잡코리아가 지난해 9월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3.9%가 디지털 과부하로 인한 스트레스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원격·비대면 업무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직장인 4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들이 꼽은 스트레스의 가장 큰 원인은 온라인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업무상의 잦은 연락이었다.

직장인 10명 중 3명은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디지털 미디어에서 벗어나 책을 읽는 등 디지털 디톡스를 실천한다고 답했다. 카지노솔루션

윤양 이화여대 심리학과 교수는 디지털 디톡스가 사람들이 기기에 대한 강박이나 의존에서 해방감을 느낄 수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는 이 디지털 세상에서 부인할 수 없고 거부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자신이 무언가에 묶여 있다고 생각할 때 그들은 자신의 삶에 대한 더 많은 통제권을 되찾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커넥티드코리아 를 하고 있다.

디지털 디톡스에는 단 한 가지가 필요합니다. 잠시 전화기를 내려놓으려는 강한 의지입니다. 기사더보기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완전한 단절을 위해 일상으로부터의 은둔처를 찾습니다.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은 나쁜 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연의 치유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웰빙 휴양지입니다.

정신과 의사이자 신경과학자인 이시형 교수가 2007년 설립한 이 리조트는 방문객들이 외부 세계와의 연결을 잊고 내면에 집중할 것을 제안합니다.

해발 250m 높이의 녹음이 우거진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끊임없이 전화를 확인하는 대신 자연 관찰을 장려하기 위해 마을 곳곳에 명상 수업과 벤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최홍식 교수는 “디지털 문명에서 벗어나 서로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자신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 자신과 가족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힐리언스 선마을 센터장.

산림 테라피는 수련회 대표 프로그램이자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선마을 트레킹 코스를 15분 정도 따라가면 숲속 명상원이 나옵니다. 음이온, 피톤치드 등 숲의 자연치유력을 느끼고 명상을 배우고 면역력을 길러보자”고 말했다.